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유통 채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검토하며 시장 진출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이소는 초기 시장 진출의 어려움을 겪고 새로운 전략을 모색 중입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미래와 주요 기업들의 전략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키워드: 건강기능식품, 편의점, 다이소, 시장 경쟁, 유통 채널. 서브 키워드: 셀프 메디케이션, 제약사, 규제, 소비자 트렌드.편의점,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나?!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성장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이제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대세가 되었죠. 소비자들은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